[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북한이 14일 새벽 탄도미사일 1발을 전격적으로 발사했다. 이는 문재인 정부 출범 나흘 만이다.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직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소집을 지시하고 대응에 착수했다.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
소방공무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소방공무원‘힐링 쉼터’가 대전동부소방서 대화119안전센터에 개설했다.[뉴스프리존=성향 기자]지난 12일 대전동부소방서(서장 조종호)는 대전보훈병원(병원장 조현묵)과 한국보훈복지..
[뉴스프리존=성향 기자] 대전시는 지난 12일 오후 대덕구 문평동 소재 (주)진합에서 자원봉사 우수기업 동판 제막식을 개최했다.제막식에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영섭 (주) 진합 회장과 임직원, 정호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장, 임송은 대전시 자원봉사지원센터장, 대전시 자원..
[뉴스프리존= 김재현기자] 서울과 경기 서해안, 충남 서해안 지역 등 모두 24개 시군에 강풍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이다. 기상청은 오늘 밤까지 강한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칠 수 있다면서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경북 안동시에는 13일 오후 5시15분쯤&n..
[뉴스프리존= 손상철기자] 지난 9일밤 광화문에서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 볼에 뽀뽀한 안희정 충남지사가 부끄러움을 버리고 당당해지기로 한 모양이다. '볼 뽀뽀' 다음날 소셜미디어에 '후회한다'고 적었지만 이제 두 사람의 '볼 뽀..
[뉴스프리존= 안데레사기자] 문재인대통령의 소통행보에 대한 김주하 앵커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뉴스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듯한 멘트를 남겨서다.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김주하 앵커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신 총재는 13일 오전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 계..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반려동물 가구가 1천만인 시대에 접어들면서 반련동물을 더 많이 이해하고 소통과 훈련, 관리방법을 배울 수 있는 ‘반려동물 교실’이 열린다. 서울시는 ..
[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주말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낮부터 밤사이 중부 지방과 전북 북부, 경북 북부에 구름이 많겠고 5에서 20mm의 비가 온다.기상청은 점차 비구름이 몰려와 밤부터 곳에 따라 천둥 번개 강풍 우박을 동반한 요란한 비..
유엔 인권 최고기구 산하 고문방지위원회가 보고서를 통해 위안부 합의가 부족했다며 사실상 재협상을 권고했다. 이는 유엔 기구가 양국 합의 이후 관련 내용을 보고서로 언급한 것은 처음으로 귀추가 주목된다.[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앞서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이&nbs..
‘2017 창덕궁 달빛기행’이 6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창덕궁에서 진행된다고 문화재청이 밝혔다.궁궐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고품격 문화행사로, 은은한 달빛 아래 창덕궁 후원을..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세월호 현장수습본부에 따르면 수색팀은 12일 오후 4시 35분경 세월호 4층 선미 객실 수색 과정에서미수습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골을 다량 발견했다고 13일 밝혔다.유골이 발견된 장소는 선미 좌현쪽 8인실로, 단원고 여학생들이 머물렀던..
사상 처음으로 강제 리콜을 명령된 자동차는 현대·기아차의 에쿠스와 모하비 등 13개 차종, 총 24만 대로 제작 결함이 발견됐다. [뉴스프리존=박수용 기자]국토부와 현대·기아차는 당초 리콜 여부를 놓고 대립하다 결국, ..
팝의 여왕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가 드디어 한국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첫 내한공연인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오는 6월 10일 토요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BRITNEY SPEARS LIVE ..
3일을 보내면서 찾아가는 찾아가는 대통령이다 라는 호칭까지 받을것 같다. 영종도 인천공항에서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시대를 열겠습니다.’ 행사 참석, 점심엔 청와대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점심식사, 여민관 집무실에서 올해로 37주년맞는 5.18..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30번 상가 건물 2층에 위치한 국제독립교회 연합회 건물 앞에서 지난 4월 30일과 5월 7일 두 주간 일요일 이른 아침부터 수십여 명이 현수막과 개인 피켓을 들고 국제독립교회 연합회를 향하여 항의하는 집회를 하고 있었다. 이들은 ..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12일 세월호 현장수습본부가 밝힌바에 의하면 세월호 4층 선미부분 수색 과정에서 또다시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뼈가 다량 발견됐다.이 곳은 사고당시 단원고 여학생들이 머문 객실 근처로 지난10일과 11일에도 이틀 연속 유골로 추정되는 뼛조각이 발..
믿기는 것은 어제는 어제로서오늘은 오늘로서 흘렀거니알 수 없는 내일을 누군들 잡을 수 있으랴바람처럼 경계없이넘나드는 세월이거니어제도 오늘도 회색빛 말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