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이마트 제천점에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
지역

제천시, 이마트 제천점에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04/05 15:59 수정 2019.04.05 16:01
지역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
이상천 시장(좌)과 윤혁호 점장(우)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5일 시청 시장실에서 (주)이마트 제천점(점장 윤혁호)과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윤혁호 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이마트 제천점 내 제천시 로컬푸드 판매장을 설치하고 이마트 측은 판매장의 효율적 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마트 제천점은 로컬푸드 판매장과는 별도로 지역 내 우수농산물이 전년 대비 10%이상 직매입이 확대되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고 아울러, 농산물 집중출하시기에 생산자 단체 등이 주관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이마트 제천점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천시는 우수한 지역농산물 및 특산품 등 농․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이마트 제천점의 상생 협력사항 홍보에 힘쓰기로 했다.

이상천 시장은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매장 내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를 흔쾌히 승낙하여 주신 이마트 제천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안정적 공급 등 매장의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운영으로 지역농가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1일부터 전국 최초로 이마트 내에 직영 로컬푸드 판매장을 임시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해 농산물 집중 출하시기인 5월 초순경에는 이마트 내에 제천시 직영 로컬푸드 판매장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