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 어린이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지역

대전 어린이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진홍식 기자 입력 2019/05/05 03:23 수정 2019.05.05 19:32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와우키즈 페스티벌(Wow Kids Festival)

대전광역시 어린이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섬기는사람들의 모임이 주관하하고, 대전광시와 대전광역시 교육청,대전중구청과 대전청소년아동정책팀등 의 약60개 후원사로 이루어진 2019년도 대전광역시 어린이 축제 제13회 와우 키즈페스티벌이5월4일 문화동에 위치한 대전보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많은 학부형들과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치루어 졌다.

특히 이번 와우키즈페스티벌 행사에선 60개의 부스가 운영되었고 사회각계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많이 참석하여 어린이날 누리지 못했던 어린이들이 함박웃음을 지으며 뛰어 노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가족함께 즐거운 놀이도하고 체험 부스에서는 직접 인공심폐술을 체험하며 생명의소중함과 화재 진압용 소화기 사용 방법등 다양한60여종의 체험 학습도 병행 되었다.

이를 지켜보는 학부형들에 얼굴엔 어린이들보다. 더큰 웃음꽃이 피곤하였다. 물론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에 진지함엔 구슬땀도 한움큼 맺쳐저 있었다 물론 행복해 하는 아이들에 모습은 정말 우리의 미래를 질머질 소중한 자산 임을 깨닫게 하는 날이었으며,이행사를14년째 준비하고 만들어 준 대전광역시 어린이축제위원회와 사단법인 섬기는사람들의 모임에 많은 학부형들과 어린이의 마음을 해아리는 참여 기업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또한 경재가 힘들어 짐에 행사추진에 어려움을 격고 있으나, 십시일반 많은사람들에 후원과 성원으로 자율봉사대와 민간단체 참여로 행사를 성황리에 맞쳤다.

어린이들은 내년에도 기대되는 와우키즈페스티벌! 내년에도 좋은부모님들과 어린이들이 함박웃음으로 넓은 운동장에 수놓아지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