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인영, "인선 마무리 국민 모두가 잘 사는 새로운 대한..
정치

이인영, "인선 마무리 국민 모두가 잘 사는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겠다"

유병수 기자 입력 2019/05/13 12:25 수정 2019.05.13 23:07

[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대표는 13일 원내대표단을 꾸린 후 첫 일정으로 국립현충원을 참배하고 "국민 모두가 잘 사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원내대변인에 박찬대·정춘숙 의원, 원내부대표로 김영호 의원을 임명했다. 이어 지난 10일에는 이원욱 의원을 원내수석부대표에 임명했다.

이날 이 원내대표는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정국정상설협의체에 대해 "기존 협의체가 5개 당으로 출발했지만, 그 당시와 지금은 또 좀 다르게 원내교섭단체 중심으로 가자는 견해가 제기되고 있다"며 "고민스럽다. 두 주장이 병립·통합될 수 있는 길이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는 12일, 원내부대표단 추가 인선을 발표했다. 신임 부대표단은 유능성·탕평, 보궐선거 당선자 발탁, 지역별·상임위별 안배 등을 기준으로 모두 10명의 의원이 임명됐다. 기준에 따라 임명된 의원은 ▲김영호(행정안전위·서울) ▲맹성규 (보건복지위·인천) ▲이규희(국토교통위·충청) ▲서삼석(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호남) ▲표창원(법제사법위·경기) ▲고용진(정무위·서울) ▲김정호(기획재정위·부산경남울산) ▲제윤경(정무위·비례) ▲박경미(교육위·비례) ▲임종성(국토교통위·경기) 등 10명이다.

이 원내대표는 2019년 추가경정예산 처리에 대해 "5월말까지 추경이 통과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시점에 국회가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방명록에 "국민 모두가 잘 사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런 가운데 이날 현충원 참배에는 이 원내대표와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해 정춘숙·박찬대·김영호·고용진·표창원·이규희·서삼석·제윤경·박찬대·이원욱·박경미·맹성규·김정호 의원 등 원내대표단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