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효문화진흥원 "효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선도적..
지역

한국효문화진흥원 "효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선도적 역할"강조

진홍식 기자 입력 2019/05/16 16:04 수정 2019.05.16 17:12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효실천 생활화와 은퇴공무원 인프라 구축 계기 마련"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은 15일 오후 한국효문화진흥원 2층 회의실에서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지부장 이준)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효문화 진흥과 은퇴공무원 인프라 구축의 연계 관련한 제반사항 협조, 은퇴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지원을 위한 효문화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정보 공유, 효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홍보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이준 지부장은“이번 한국효문화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으로 전통문화인‘효’를 통해 새로운 형태로 은퇴공무원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함과 더불어 이와 연계된 다양한 캠페인 전개로 효실천 생활화와 은퇴공무원 인프라의 성공적 구축을 이룰 수 있는 큰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효문화진흥원 장시성 원장은“근본을 잃지 않고 새것을 창조하는 법고창신의 자세로 은퇴공무원의 종합 복지서비스를 담당하는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들에게 효문화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의 협업으로 효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