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단양군, 지방재정 목표 초과 달성..
지역

단양군, 지방재정 목표 초과 달성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07/02 16:47 수정 2019.07.02 16:48
단양군청.

[뉴스프리존,단양=김병호 선임기자]단양군은 금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결과 역대 최고 수준의 집행률인 102.44%를 기록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 기준 1,570억을 집행해 정부 목표액인 1,533억보다 37억원을 초과 집행했다.

군은 올해 초부터 최성회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매주 간부회의 시 부서별 집행 실적을 공개하는 한편 신속집행 추진 지침에 따른 주요 사업별 설계, 입찰, 선금 지급 여부 등 부서별 주요 고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수시 점검한 노력 끝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군은 정부의 정책 기조에 맞춰 서민 경제와 내수 경기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과 생활SOC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5억 원 이상 대형·이월 사업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전 직원 대상 실무 교육, 공기 연장 우려 사업 대책 보고회 등 주기적인 신속집행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하며 전체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난해대비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됐다”면서 “하반기에도 일자리 창출과 서민 생활 안정에 초점을 맞춰 재정 전반을 집중 관리해 재정지출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