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광복회원 오찬..
지역

제천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 광복회원 오찬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08/06 11:00 수정 2019.08.06 11:01
오찬 감담회 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지난 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유공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시내 한 음식점에서 광복회원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경로 광복회 충북지부북부연합회장을 비롯해 관내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천 제천시장은 회원들을 격려하고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이상천 시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독립유공자 공훈과 나라사랑 정신을 존중하고 이를 선양하기 위해 후손들의 예우를 강화함은 물론 나라사랑 정신을 잊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지난해 조례개정을 통해 보훈명예수당을 올해부터 8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상하는 등 독립유공자 유족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했다.

매년 보훈대상자의 공훈과 나라사랑 정신을 선양하기 위하여 제천시에서는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 등 보훈관련 국경일을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로하고 격려해 왔다.

한편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은 오는 15일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오전 10시에 광복회원, 주요기관·단체장 및 도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는 광복회 도지부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독립유공자 포상 및 도지사의 경축사, 만세삼창, 광복절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광복절에 모든 가정과 직장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고 민족자본의 기치를 드높였던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계승하여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마음을 갖는 시간을 갖도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