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뉴스프리존=김형철 기자]건국대학교는 신입생들과 편입생들이 대학 생활을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사·장학.국제교류 등 대학 생활 전반에 필요한 알짜 정보를 제공하는 ‘2017 신입생 특별주간’을 오는 20~24일 교내 학생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별주간에는 학사지원팀.장학복지팀.대학교육혁신원.국제교류팀.학생지원팀.장애학생지원센터.취창업전략처.상허교양대학.학생상담센터 등 교내 행정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학사 ▲장학 ▲건국대 인재상의 핵심역량 ▲교환학생 ▲해외 탐방 프로그램 ▲장애학생 지원 프로그램 ▲교양교육과정 ▲진로.취업 ▲성희롱 예방교육 등 대학 생활 전반에 꼭 필요한 알찬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동일한 장소에서 같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자신의 수업시간과 설명회 일정을 조율해 참여하면 된다.
이번 특별주간에 참여하는 신입생들에게는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쿰(KUM) 마일리지’를 부여할 계획이다.
쿰 마일리지는 ‘Konkuk University Mileage’의 약자로 재학생들이 교내에서 진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점수로 환산해 해당 점수로 장학 혜택을 받는 제도이다.
김형철 기자, qmfoscl@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