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양군, 군 전체 가로·보안등 LED조명으로 교체..
지역

영양군, 군 전체 가로·보안등 LED조명으로 교체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5/07 10:29 수정 2020.05.07 11:24

[뉴스프리존,영양=장연석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야간 보행환경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된 가로·보안등을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광산업진흥회와 업무 위탁을 통해 올 연말까지 총사업비 25억원을 투자해 군 전체 4500여 개의 노후 가로등과 보안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전면 교체한다.

가로·보안등 LED조명으로 교체 전후/Ⓒ영양군청
가로·보안등  LED조명으로 교체 전후 모습/Ⓒ경북 영양군

 

이 사업은 사업시행자가 사업비를 선투자, 준공 후 5년간 무상으로 사후관리하고, 군에서는 절약된 전기 요금과 유지관리비를 낙찰된 금액만큼 균등 분할 상환하는 내용으로 추진한다.

현재 군의 가로·보안등은 소비전력 75W~120W 메탈, CDM 형태의 램프로 LED 등에 비해 전기 요금 및 유지보수비 부담이 크고 전구 수명이 짧아 많은 비용이 들었으나 이번 교체로 40% 이상의 전기료 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이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3억 원 이상의 예산 절감과 새롭게 밝아진 영양이 군민들의 편리한 생활 안전과 야간 교통사고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