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북도, 청년행복 뉴딜프로젝트.. 예천 청년회관 조성 사업..
지역

경북도, 청년행복 뉴딜프로젝트.. 예천 청년회관 조성 사업선정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5/12 16:58 수정 2020.05.12 17:27

[뉴스프리존,경북=장연석 기자]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 지원과 청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청년행복 뉴딜프로젝트’ 상반기 사업으로 예천군의 '청년회관 조성 사업'을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청년회관 조성 사업은 뉴트로( New-tro, 신복고) 트렌드를 반영해 청년들의 활동공간을 마련하고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접근성이 좋은 현재의 예천읍 행정복지센터 건물 1층에 약 330㎡ 규모로‘만들어방’,‘다모여방’,‘찍어방’, ‘실험해방’ 등의 이름으로 내부를 구성한다. 

상시 창작 활동 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해 창업․취업․커뮤니케이션 등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 사업의 총사업비는 5억원으로 올 하반기 동안 인프라 구축 및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초부터는 본격적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전면 개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시균 도 청년정책관은 “지속되는 청년유출로 지역공동체는 극심한 생존위기에 처해있다. 이번에 조성하는‘청년회관’이 지역 청년들에게 좋은 반향을 일으키길 기대해본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일하고 싶고 정주하고 싶은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