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북도, 도청 신도시에서 방역활동, 거리 대청소 실시..
지역

경북도, 도청 신도시에서 방역활동, 거리 대청소 실시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5/22 15:22 수정 2020.05.22 15:49

[뉴스프리존,경북=장연석 기자] 경상북도(도지사;이철우)는 22일 도청신도시 일대에서 도청 직원들이 안동시 기관․단체장들과 함께 코로나19에 대한 방역활동과 거리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매주 금요일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 실시/Ⓒ경북도청

 

이번 방역활동과 대청소는 코로나19로부터 청결하고 깨끗한 도 이미지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의 일환이다.  도청신도시를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실시되었다.

오전 7시 30분부터 이철우 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지역도의원, 도청신도시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안동시 기관․단체장들과 250여명의 도청직원들은 도청신도시의 상가지구를 중심으로 상가건물의 출입문과 계단, 엘리베이터, 화장실 등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공동이용구간에 대한 방역소독을 했다. 

이철우 지사는“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려면 무엇보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깨끗하다는 경북이미지 쇄신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경북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와 생활 속 거리두기에 철저를 기하고, 특히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에 많은 동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