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도군, 어린이도서관 재개관..
지역

청도군, 어린이도서관 재개관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6/08 14:53 수정 2020.06.08 15:56

[뉴스프리존,청도=장연석 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임시휴관 중이었던 청도어린이도서관을 8일 재개관했다고 밝혔다.

청도군, 어린이도서관 재개관/Ⓒ청도군청
청도어린이도서관 

 

110일 만에 다시 문을 연 청도어린이도서관은 휴관 기간 동안 수차례 방역을 실시하였고,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 소독기를 새로이 설치하는 등 이용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청도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으로 입장 시 발열 검사와 손 소독, 출입대장 작성을 실시한다. 도서관 내에서는 다른 사람과 2m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통하여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한 책은 바로 소독하고 주기적 환기 및 하루 2회 자체 방역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도서는 대출·반납은 가능하고 열람은 제한되며, 임시휴관 중 지역민들의 독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던 ‘드라이브스루 도서대출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서비스의 폭을 넓히도록 하였다.

이승율 군수는 “청도군은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철저를 다하겠다. 책을 통해 활기찬 일상의 생기를 찾아 무더운 여름을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