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주시, 순흥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식..
지역

영주시, 순흥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식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6/18 14:41 수정 2020.06.18 15:22

[뉴스프리존,영주=장연석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8일  순흥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지난 7년 동안  순흥면 읍내리 1, 2, 3리 일원에 종합정비사업으로 시행했다.

총 사업비 68억 원을 투입해 진행한 이번 사업은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와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관리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마을회관 리모델링, 마을공동주차장조성, 마을연결도로 조성, 테라가로정비, 봉도각 역사공원조성을 조성했다.

특히, 어린이놀이공간은 스토리텔링을 적용해 지역의 농특산물인 복숭아를 강조하고, 여우를 상징하는 고장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영주시, 순흥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식/Ⓒ영주시청

 

장욱현 시장은 “농림부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로 이루어낸 사업이다”며 “현재 시행중인 풍기읍, 이산면, 장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와 더불어 앞으로도 농촌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 추진에 힘써 농촌 지역의 경관과 문화·복지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