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북소방본부, 찾아가는 마음카페 ‘마음돌봄터’운영..
지역

경북소방본부, 찾아가는 마음카페 ‘마음돌봄터’운영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6/22 15:16 수정 2020.06.22 16:02

[뉴스프리존,경북=장연석 기자] 경북소방본부(본부장; 남화영)는 쉼과 힐링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카페 ‘마음돌봄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음돌봄터는 재난 현장활동과 코로나19 대응으로 지친 소방공무원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전국 최초로 소방공무원을 위해 운영하는 이동식 카페다. 오는 24일  경주소방서 양동119지역대부터 시작된다.

경북소방본부, 찾아가는 마음카페 ‘마음돌봄터’운영/Ⓒ경북도청

 

경북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부담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이동상담차량을 도입했다.

출동대기를 위해 항상 긴장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이 편안하게 차 한잔과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차량을 개조해 5인용 상담공간을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야외용 안락의자와 티 테이블을 비치했다.

특히 경북소방본부 전문상담사 2명이 카페지기로 활동하며 직접 음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을 돕는다.

찾아가는 마음카페는 소방공무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사전 신청만 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다도, 힐링영상 감상,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남화영 본부장은“시공간 제약 없이 편안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환경 마련으로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관리와 참여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을 살펴 도민에게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