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봉화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식 개최..
지역

봉화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식 개최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6/25 10:10 수정 2020.06.25 11:25

[뉴스프리존,봉화=장연석 기자] 경북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지난 24일 오후 군청에서  쾌적한 환경 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봉화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대회 개최/Ⓒ봉화군청
24일 열린 봉화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대회에서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봉화군

 

이날 창립기념식에는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송상욱 회장(봉화군약사회장)을 비롯한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 교수, 엄태항 봉화군수, 김상희 봉화군의회 부의장, 권순태 경상북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양준화 전국지속가능협의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여 지역 인사와 함께 봉화군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1부 워크숍에서 오수길 교수는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역할, 손경식 사무국장은 안동지속협 창립과정과 사업추진사례를 강의하였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의 권고를 기초로 설립한 ‘지방의제21 추진기구’로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주민의 환경, 건강, 복지 등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민관 협치기구이다.

군은  지속가능발전의 뜻에 동의하는 주민들이 모여, 소통을 통한 민주적인 방법으로 경제, 사회, 환경 세 분야의 균형 있는 발전을 통해 ‘전원생활 녹색도시 봉화군’을 만들고자 추진하고 있다.

엄태항 군수는 “앞으로 미래세대의 번영과 행복을 위해 봉화군의 소중한 문화와 자연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보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