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우상호 "野 단일화 성사시 승리 장담 못해…이길 구도 짜..
정치

우상호 "野 단일화 성사시 승리 장담 못해…이길 구도 짜야"

김정현 기자 redkims64@daum.net 입력 2021/02/05 09:38 수정 2021.02.05 09:47
"범 진보진영 지지자 결집 첫 단계가 열린민주당과 통합·단결"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야권 단일후보가 나올 경우에도 이길 수 있는 구도를 짜야된다"면서 민주당과 열린민주당 지도부에 통합과 단결을 촉구했다.

우상호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재의 여론조사 추이를 보면 3자 대결에서는 후보가 누구든 승리할 수 있지만 야권 단일화가 성사됐을 경우,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의원은 "범 진보진영이 결집하면 양자대결에서도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 대부분의 여론조사 결과에서 확인되고 있다"며 "열린민주당, 정의당, 시대전환 등 범 진보진영의 지지자가 결집할 수 있는 첫 단계가 열린민주당과 통합과 단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 지도부를 향해 "선거 승리를 위해 물밑 대화가 필요하다"며 "정해진 후보경선 일정을 진행하면서도 어떤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는지 지혜를 모아야 할"때라고 말했다.

우 의원은 "선거 전 통합이 어렵다면 후보단일화와 선거 후 통합 합의라도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면서 "나를 버리고 더 큰 우리를 만드는 것이 촛불민심의 명령"이라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고 개혁을 완수하자는 목표아래 어찌 우리가 남일 수 있겠는가"라며 "절실한 마음으로 양당 지도부의 결단과 대화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