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미약품, 팔탄공단 사내 어린이집 개원..
경제

한미약품, 팔탄공단 사내 어린이집 개원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3/25 19:29 수정 2021.03.25 19:30
한미꿈나무어린이집 교사가 어린이들과 학습놀이를 하고 있다. /ⓒ한미약품
한미꿈나무어린이집 교사가 어린이들과 학습놀이를 하고 있다. /ⓒ한미약품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미약품은 19일, 경기도 화성시 팔탄공단에서 사내 보육시설 '한미꿈나무어린이집' 개원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원식은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한미꿈나무어린이집은 지상2층, 지하1층, 연면적 1000㎡(300여평) 규모로, ▲미니랩이 설치된 '보육실' ▲천장이 개방되는 실내 '하늘놀이터' ▲드라이브스루 '픽업센터' ▲다양한 식물이 가득한 '잔디마당' ▲부모휴게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영∙유아 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운영은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이 맡았으며, 보육 및 교육에 6명의 전문교사가 투입됐다. 한미꿈나무어린이집은 만1세부터 5세 사이 자녀를 둔 한미약품 팔탄공단 직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서울 송파구 본사 사옥 뒤에 건립 예정인 '제2한미타워'에도 어린이집을 개원할 계획이다. 이러한 한미약품그룹의 결정은 임직원들에게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의 기반을 제공하겠다는 송영숙 회장의 강한 의지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 정착은 한미약품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를 실천하는 의미있는 일"이라며 "임직원들이 행복을 느끼는 기업문화 속에서 창조와 혁신, 도전 정신이 더욱 잘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