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프리존] 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오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의 취·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모집 모집인원은 20명으로 공고일 기준 김해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이하 청년 또는 청년으로 구성된 3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올해 추진되는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은 작년에 진행된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연장으로 기존 사업은 크리에이터 육성에 초점을 맞춰 초급반만 진행되었지만, 참여자들의 의견 및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는 초급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수준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으로 선정되면 4월 20일에 있을 오픈데이에서 사전 컨설팅을 받은 후 2개월간의 집중교육, 5개월간의 멘토링 과정을 거쳐 유튜버로 활동하게 되며, 개별 활동에 따른 취재 지원비 일부와 크리에이터 전문자격증 발급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할 경우 신청서류인 지원신청서, 활동계획서, 정보동의서를 구비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 및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김해시청 일자리정책과 청년정책팀 또는 ㈜스마트크리에이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