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휴온스글로벌, 보툴리눔톡신 전문 휴온스바이오파마 설립..
경제

휴온스글로벌, 보툴리눔톡신 전문 휴온스바이오파마 설립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04/01 19:37 수정 2021.04.01 19:39
휴온스바이오파마 김영목 대표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인 휴온스글로벌은 바이오사업 부문을 분할해 독립 법인 휴온스바이오파마를 설립했다고 1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보툴리눔 톡신 임상 개발,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 등을 맡아 ▲'휴톡스' 글로벌 진출 지원 ▲'리즈톡스' 적응증 확대 ▲내성 발현을 줄인 보툴리눔 톡신 'HU-045' 국내 임상 등을 추진하는 동시에, 에스테틱 분야의 바이오 신약 개발도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안정화 이후에는 IPO(기업공개)도 추진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의 수장으로 김영목 전무(사진)가 선임됐다. 김영목 대표는 1969년생으로 경희대에서 생화학 박사를 취득했다. 동국제약, 에이티젠(현 엔케이맥스), 안국약품 등을 거쳐 휴온스그룹에 합류했다. 휴온스글로벌에서는 바이오본부장을 역임하며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 개발을 성공시켰다.

김영목 대표는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국내 시장에 국한되기 보다는 세계 시장에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는 중국 임상 개시,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휴온스그룹의 보툴리눔 톡신 사업이 한 차원 더 성장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툴리눔 톡신 사업뿐 아니라 휴온스그룹이 전세계 제약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하고, 휴온스바이오파마의 미래 기업 가치를 높여줄 바이오 신약 개발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