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inno.N은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등) 복합제 '제피토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약은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는 성분인 '에제티미브'와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만드는 것을 막는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을 합한 복합제다. 10/10㎎, 10/20㎎, 10/40㎎ 등 총 3개 함량으로 출시된다. 원발성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3상에서 제피토정 복용군은 아토르바스타틴 복용군보다 LDL-콜레스테롤(LDL-C) 수치를 유의하게 감소시켰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종근당은 2일부터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를 GS25에서 판매한다. 헛개땡큐골드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과 밀크시슬추출물, 쌀눈추출물 등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 포함된 제품이다. 헛개나무열매는 독성분을 제거하는 약용성분으로 알코올 분해효소를 활성화시켜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며, 밀크시슬은 2000년 전부터 유럽에서 간질환에 사용 된 약용식물로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쌀눈은 위에서 알코올 분자의 흡수를 지연시키고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동화약품은 프랑스 퀀텀 지노믹스사(社)와 저항성 고혈압 치료제 '피리바스타트'의 한국 내 개발 및 판매에 관한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저항성 고혈압은 이뇨제를 포함한 세 가지 이상의 고혈압 약물 투여에 잘 조절이 되지 않는 고혈압이다. 전체 고혈압 환자의 10~20% 정도가 이에 해당된다. 현재 저항성 고혈압을 위한 적절한 치료제는 없다. '피리바스타트'는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미국, 유럽 및 남미 지역에서 저항성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3상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올해 중에 한국인 환자를 포함한 글로벌 3상 임상시험도 추가 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임팩타민' 시리즈의 신제품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비타민B 8종이 함유되었으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₁(벤포티아민)을 120㎎ 함유했다. 또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아연을 비롯해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E, 셀레늄 등이 보강됐다. 대웅제약 조성원 임팩타민 브랜드매니저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B '임팩타민'의 신제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hy(구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엠프로 프로바이오틱스 슈퍼듀오키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유년기 장환경에 맞춘 과학적 균주 배합이 특징으로, 단일 유산균이 아닌 '프로바이오틱스 6종'을 함유해 기능성을 높였으며, 듀얼 포장 제품으로 아침은 비피더스균, 저녁에는 락토바실러스균을 각각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비타민D, A, E, K를 비롯해 아연, 엽산 등 어린이 영앙소 8종도 담았으며, 감미료, 착색료, 스테아린산마크네슘, HPMC가 들어있지 않다. hy 황지철 마케팅 담당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어린이 영양소 8종을 함께 담은 멀티 기능성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