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리니지2M, 이제는 '웹 브라우저'로 접속 가능..
경제

리니지2M, 이제는 '웹 브라우저'로 접속 가능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07/20 16:56 수정 2021.07.20 16:57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 /ⓒ엔씨소프트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 /ⓒ엔씨소프트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엔씨소프트는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자는 이들 서비스를 통해 리니지2M과 리니지 리마스터를 원격으로 접속 가능하다. PC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다면 별도 프로그램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두 서비스는 입력 지연을 최소화해 공성전이나 PvP 같은 상황에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넓은 화면을 통해 몰입감 있는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웹 스트리밍 플레이는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과 향후 출시될 게임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며, 다양한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기능과 다수의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 플랫폼센터 노영민 부센터장은 "다양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스트리밍 기술 연구를 이어왔다"며 "추후 서비스 대상을 확장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께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