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장녹연, 어르신들 위한 사랑 나눔 행사 진행..
지역

장녹연, 어르신들 위한 사랑 나눔 행사 진행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0/03 14:49 수정 2021.10.03 14:59
- 제25회 노인의 날 맞아 공주서 위안 행사, 닭백숙 등 보양식 제공
장녹연은 3일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충남 공주시에서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을 위한 위안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장녹연)
장녹연은 3일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충남 공주시에서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을 위한 위안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장녹연)

[공주=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사단법인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회장 이동근, 이하 장녹연)은 3일 충남 공주시 한천 홍길동 산장 가든에서 환경홍보 및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충남 공주 지부 회원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우울증 및 정신적 피로감을 겪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리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춰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지역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 이틀 동안 하루 2부로 나눠 과일과 잡채, 떡 등 메뉴로는 닭백숙 흑염소 전골 등 보양식을 제공하고 의류 등 생필품도 지원했다.

또 공주지역 회원들은 각자의 승용차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집까지 찾아가 모셔오고 행사를 마친 뒤 모셔드리는 수고도 마지않았다.

장녹연은 행사 중 참가하신 어르신들이 가정에서나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생활환경에 대한 설명과 전단지를 나눠주며 목적 사업도 진행했다.

충남 공주지역 어르신들이 한천홍길동산장가든에서 장녹연이 마련한 보양식을 드시고 있다.(사진=장녹연)
충남 공주지역 어르신들이 한천홍길동산장가든에서 장녹연이 마련한 보양식을 드시고 있다.(사진=장녹연)

참여한 한 어르신은 “노인의 날이라지만 우리 같은 사람들은 이런 때가 더 외롭다”며 “오늘 오랜만에 밖에 구경도 하고 보양식도 먹고 선물도 줘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이병학 공주 한천 홍길동 산장가든 대표는 “장녹연 회원 및 가든 주인으로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걸 보니 너무 기쁘다”며 “ 빨리 감염병이 끝나 자주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동근 회장은 “코로나19로 공주지역뿐 아니라 모든 지역 어르신들이 우울감등 정신적인 피로를 호소하고 있다”며 ”노인의 날을 맞아 조심스럽게 행사를 치르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오늘 수고한 공주지부 회원들과 또한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장녹연 행사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석현정),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오재형), 태산이엔씨(대표 김태환) 공주한천홍길동산장가든(대표 이병학) 및 장녹연 회원들의 소액 후원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