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예산군,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한다..
지역

예산군,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한다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0/05 15:37 수정 2021.10.05 15:48
민생규제 개선과제 공모전 개최
전 국민 대상, 다음달 5일까지 우편·이메일 접수
충남 예산군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한부모 가족에게 한시적으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지급한다./ⓒ예산군청
예산군청 전경.(사진=예산군청)

[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상생활과 생업 현장에 숨은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및 개선하고자 ‘2021년 예산군 민생규제 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5일까지며,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대 민생규제이며, 단순 건의·진정 등 민원, 세금·보조금·과태료 등에 관한 건의는 제외된다.

응모작은 1차 요건 심사를 거쳐 예산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입상작을 선정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예산사랑상품권(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4명 각 10만원)이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예산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규제개선 건의과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민생규제 개선과제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속 규제들이 빠짐없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