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 2022 수시모집 모의면접 캠프 운영..
지역

충남교육청, 2022 수시모집 모의면접 캠프 운영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0/08 11:03 수정 2021.10.08 11:42
제시문 기반 개인별 맞춤형 모의 심층면접 운영
학생들이 대학 입시 수시모집 모의면접에 참가해 실전 역량을 키우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학생들이 대학 입시 수시모집 모의면접에 참가해 실전 역량을 키우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9일 온양한올고에서 제시문 기반 면접에 응시한 도내 고등학생 희망자 100명을 선정해 ‘2022 수시모집 제시문 기반 모의면접 캠프’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의면접 캠프는 학생들이 어려워하면서 사교육 의존도가 높은 ‘제시문 기반 면접’에 한해 실시된다. 인문사회,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창의융합 등 전공 분야별로 나눠 운영된다.

캠프는 ▲면접 특강 ▲제시문 독해 및 문제해결 ▲모의면접 ▲환류과정 ▲면접후기 작성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전문성이 높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를 면접관으로 위촉하는 등 체계적이고 짜임새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대학별 기출문제와 면접 유형을 분석한 면접 준비 자료집도 배포하여 학교가 자체적으로 면접을 지도하거나, 수험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수시모집 제시문 기반 면접 전형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모의면접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전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충남교육청은 찾아가는 진학상담교실,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등을 통해서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면접 등 수시와 수능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