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 영국·독일 시험기관..
경제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 영국·독일 시험기관 인증 획득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0/08 22:27 수정 2021.10.08 22:46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패널이 영국 시험∙인증기관 Intertek(인터텍)과 독일 인증기관 TUV Rheinland(티유브이 라인란드)로부터 게이밍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대상은 48인치(약 122㎝)부터 88인치(약 224㎝)까지 현재 생산 중인 모든 OLED TV 패널이다.

게이밍 TV는 빠른 화면 전환에서도 끊김 없이 부드럽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해야 하므로 그래픽 카드의 신호를 화면에 보여주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인 '응답속도'가 중요하며, 응답속도가 빨라야 게임 조작 신호가 실제 화면에 반응하는 지연시간인 '인풋렉'도 감소한다.

OLED TV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 /ⓒLG디스플레이
OLED TV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 /ⓒLG디스플레이

Intertek의 테스트 결과 OLED TV 패널은 GTG(Gray to Gray, 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전환되는 시간) 기준 응답속도 0.1ms(0.0001초) 이하로 측정됐다. 또, LCD에서 흔히 보이는 역잔상(물체가 빠르게 이동할 때 움직임의 잔상이 남는 현상)도 나타나지 않아 '게이밍 성능 우수' 인증을 받았다.

TUV Rheinland는 주사율, GTG 응답속도, 모션블러 등 화면 구동 능력과 색재현율 등 컬러 표현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 OLED TV 패널에 대해 '하이 게이밍 퍼포먼스 골드' 등급을 부여했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OLED만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성능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차별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