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LH, 경기권역 주택공급 촉진 점검회의 개최..
경제

LH, 경기권역 주택공급 촉진 점검회의 개최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21/10/15 14:17 수정 2021.10.15 16:47
-15일, 경기권역 주택공급 확대와 조기공급 촉진을 위한 현장 경영 강화
- 경기지역본부 관할 주택공급사업과 택지지구 조성상황 면밀히 점검
- 토지사용시기 앞당기고, 추가 주택 공급 물량 발굴에 앞장설 것
- 김현준 사장 " 수요있는 곳에 더 많이 더욱 신속하게 주택공급 확대할 계획"
LH 김현준 사장은 15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경기권역 주택공급 촉진을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사진=LH)
LH 김현준 사장은 15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경기권역 주택공급 촉진을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사진=LH)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LH는 15일 LH 경기지역본부의 주택공급과 공공택지 개발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 사업현장에서 경기권역 주택공급 촉진을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9월 15일 개최한 서울권역 주택공급 점검회의에 이어서 두 번째로 개최된 현장 점검회의로서 경기지역본부 관할 사업지구 내 주택공급 촉진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LH는 집값 상승과 공급 부족 우려 등으로 불안해하는 무주택 서민과 실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주택공급 활성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H 경기지역본부는 성남, 화성, 평택 등 경기남부 15개 지자체 관할지역의 개발을 책임지고 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사업지구로는 ▲화성동탄2 ▲평택고덕 ▲과천과천 ▲ 안산장상 ▲ 성남금토 ▲ 군포대야미 ▲ 의왕월암 등이다.

또한 LH 경기지역본부는 ’22년 이후에는 3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연차별로 총 6.2만호에 달하는 주택을 꾸준히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21년 4분기에는 평택고덕 Ab57-2 및 성남판교대장 A-10 공공분양(신혼희망타운)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21년 2~4차 사전청약 0.7만호 공급준비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H 경기지역본부는 국민들이 선호하는 입지가 우수한 사업지구 다수를 담당하는 만큼 상위계획 조속 확정, 지역주민・관계기관과의 원활한 협의를 통해 주택공급 일정을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주택공급 상황에 대한 점검과 더불어 LH 경기지역본부 차원의 다양한 주택공급 활성화 대책이 논의됐다.

LH는 보유토지 전수조사로 사업추진이 보류된 블록에 대해 현안 해결방안을 마련 및 공급시기 단축을 추진하고, 사업승인 등이 진행되고 있는 블록들은 조기 착공여건을 마련해 당초 계획보다 3개월 이상 앞당겨서 조기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유보지․장기간 미 매각된 학교용지 등을 수요에 맞게 주택용지로 용도 변경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김현준 사장은 “향후 LH는 주택공급 활성화를 위해 공급일정 단축, 사전청약 확대, 공급부지 추가 확보라는 3가지 큰 방향으로 공급 확대를 추진”할 예정임을 밝히며, “주택공급에 있어서는 수요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더 많이, 더욱 신속하게 업무를 추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