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
경제

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1/09 16:32 수정 2021.11.09 16:33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 송자량 부사장)의 식자재유통전문 브랜드 '서브큐'(ServeQ)는 소속 제과기능장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3종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서브큐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가 공동으로 매년 무료 제공하는 신규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는 프랜차이즈 제과점에 비해 신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규모 제과점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공개된다.

삼양사 서브큐가 레시피를 공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사진=삼양그룹)
삼양사 서브큐가 레시피를 공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사진=삼양그룹)

홍보 포스터는 자체 홍보물 제작이 어려운 자영 제과점의 일손을 줄이기 위해 전국 6400여개의 제과점에 배포됐다.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활동은 2013년 서브큐 런칭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8년간 전국 약 5만여 제과점에 홍보 포스터가 배포됐다.

올해 개발된 신규 레시피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눈 덮인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화이트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케이크 스폰지와 휘핑크림을 활용해 눈 덮인 스위스 언덕의 통나무와 눈사람을 표현했다. '메리 머랭 체리 퐁당 케이크'는 다크 체리를 넣은 초코시트에 토치로 그을린 머랭을 얹어 눈 덮인 산봉우리를 연상시킨다. 그릭 요거트를 활용한 왕관 모양의 유럽식 디저트 '그릭 요거트 구겔호프 케이크'는 치즈, 휘핑크림 위에 오렌지 크림을 얹어 상큼한 맛을 선사한다.

이밖에 '로즈마리 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초코 보늬밤(밤조림) 케이크'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삼양사 서브큐 관계자는 "향후에도 제품 개발, 홍보, 기술 세미나 등 동네 빵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