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약·바이오 단신] 박카스 TV 광고 '모두의 피로를 ..
경제

[제약·바이오 단신] 박카스 TV 광고 '모두의 피로를 위해'편 온에어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입력 2021/12/20 23:21 수정 2021.12.20 23:23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박카스 TV 광고 '모두의 피로를 위해'편을 온에어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실제 박카스 배송 전용 '루트카'가 등장, '매일 같은 길을 달리며 세상의 피로를 바라봅니다'라는 자막이 뜬다. 루트카가 지나간 자리에 박카스가 놓이고 사람들은 박카스를 마시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박카스 TV 광고 화면 스틸샷 (사진=동아제약)
박카스 TV 광고 화면 스틸샷 (사진=동아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박상영 부사장을 22년 1월1일부로 신설되는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CEO)로 임명했다고 20일 밝혔다. 박상영 부사장은 앞으로 CSEO 역할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실 소관인 언론, 법무, 감사업무를 겸직한다. 경영지원실장에는 최근 비서팀장에서 임원으로 승진한 이상일 상무이사를, 의약품품질부문장은 이길호 상무이사를, 의약품생산부문장은 양용만 상무이사를 각각 발령했다.

▲HK inno.N은 최근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 요법 관련 케이캡정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 임상 3상 시험을 마치고 20일 주요 결과를 공시했다. 임상은 국내 33개 의료기관에서 내시경을 통해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유가 확인된 3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음8, 최대 6개월 간 케이캡정을 복용한 결과, 내시경 상 미란 뿐만 아니라 가슴쓰림 및 위산역류 등 위식도역류질환의 주요 증상 치료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등도 이상 환자의 유지요법에서 대조군인 PPI 투여군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CYP2C19 유전형에 상관없이 유사한 효과를 보인 점도 확인됐다.

▲JW중외제약은 내달 10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열리는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 화상 회의 방식으로 연구 과제를 소개하고 일대일 제휴 상담을 진행한다. 통풍치료제 URC102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기술수출을 추진하고,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에 대한 기술제휴도 나선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앤티에서 갱년기 남성 건강을 위한 신제품 '테스마젠'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갱년기 남성을 위한 13가지 기능 원료가 1포에 들어있는 '올인원'(All-in-one)을 표방한다. 남성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호로파 종자 추출물', '로르산'(미국산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이 주원료다.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 임원 가족 모임인 한미부인회는 대한결핵협회에 성금 1000만원을 기부하고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 퇴치를 목표로 결핵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 질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1953년부터 발행됐다.

▲삼일제약 브랜드 '일일하우'는 비건 프로틴 음료 '일일하우 프로틴밀'의 광고모델로 배우 신민아를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민아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건강한 하루하루를 응원하는 일일하우의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해 첫 광고모델로 발탁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