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지역

충남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12/21 17:11 수정 2021.12.21 17:28
- 지방자치 의정부문 문화재발전 부문 대상 -
- 내포 문화재 발전에 기여한 공로 -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사진=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사진=서산시의회)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의회 이수의 의원이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문화재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이나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전국 광역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이 의원은 지난해 서산시 중고제판소리 보존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중고제판소리의 복원·보존과 계승을 위한 체계적 지원의 근거를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 의원은 지난 1월에는 제258회 서산시의회 임시회 5분발언을 통해 중고제판소리 육성 등 내포 지방 문화재 보전과 계승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서산 중고제 가무악의 지속적인 연구와 조사를 통한 학문적 체계화, 음원 복원을 통한 전승 및 공연활동 지원, 중고제 축제 개최 등을 제안했다.

이수의 의원은 “중고제판소리는 내포지역과 서산의 얼과 정체성을 담고 있는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라며 “앞으로도 중고제판소리의 계승과 보존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발굴해 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