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논산시, 연말연시 코로나에 '안전한 논산' 만든다..
지역

충남 논산시, 연말연시 코로나에 '안전한 논산' 만든다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2/23 11:02 수정 2021.12.23 11:09
- 방역패스, 백신 추가접종 홍보, 안심콜 확대 등
논산시청 전경.(사진=논산시청)
논산시청 전경.(사진=논산시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가 연말연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논산을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23일 시에 따르면 최근 방역상황의 악화로 의료방역대응 여력이 한계에 이르고, 60세 이상 고령층 확진자 및 위중증 환자, 18세 이하 청소년 확진자 증가 등의 위험과 더불어 체온측정, 접종확인 등의 복잡한 절차와 IT소외계층의 어려움 등 방역상 많은 한계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논산시는 백신접종과 추가접종을 적극 홍보하여 돌파감염의 위험과 코로나19 확산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방역패스 입장 매뉴얼을 바탕으로 철저한 방역관리에도 집중한다.

또한, 시는 전국 최초로 신규방역패스 의무화 시설 3127개소를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기기 구매지원금을 최대 15만원까지 지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시설을 관리하는 소관부서를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기계활용이 어려운 고령층, 시민 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완료스티커’를 방문하여 배부함으로써 부착율을 높여 쉽게 접종완료자임을 표시하는 동시에 사업주와 이용자인 시민 모두의 편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설 내 안심콜 번호 활용 확대를 위해 500개 회선을 추가 증설하고, 방역패스 의무적용시설 13종을 비롯한 관리 시설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과의 협조를 바탕으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지역 내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발생하고 있어 방역망을 더욱 촘촘하게 재정비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2주 간 시행되는 강화된 방역조치에 발맞춰 논산시에서도 철저한 방역관리와 신속한 백신접종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