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한만길)는 2018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행사기간(10. 5. ~ 10. 10.)에 맞춰 한방엑스포 공원 내에 ‘2018 음양오행 테마 색깔정원’이 새 단장을 마치고 손님맞이에 들어갔다고 지난 2일 밝혔다.
2016년 한방바이오박람회에 첫 선을 보인 음양오행 테마 색깔정원은 한방이라는 주제의 연결성을 위해 동양 철학 중 음양오행이라는 주제에 맞춰 동서남북 방위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접목했다.
또한, 흰색, 검은색, 녹색, 빨강색, 노랑색 등 오방색을 연결한 테마정원으로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음양오행이란 인간의 삶은 조화와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 서로 상호 보완하는 성질이 있는데 낮과 밤, 여름과 겨울, 하늘과 땅, 남자와 여자 등 두 기운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이것이 만물의 바탕이고 변화의 근원이 된다는 동양철학이다.
박람회에 맞추어 색깔정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 조성한 기본 시스템을 근간으로 하여 다양한 형태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즐길 거리, 볼거리를 접목했다.
특히, 올해는 정원 주변에서 20여개의 프리마켓과 소공연이 함께 선보일 예정으로 음양오행 색깔정원은 ‘정원놀이터’로 자리매김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봄(木), 여름(火), 가을(金), 겨울(水)의 공간을 조성하여 각 공간이 갖는 컬러와 느낌을 차별화하여 특색 있게 정원을 꾸몄다”며,
“박람회 기간 중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힐링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