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마을 세운다..
지역

제천시-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마을 세운다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8/12/04 16:38 수정 2018.12.04 16:41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4일 오후 제주도 서귀포시의 공무원연금공단 회의실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자 공동체마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이상천 제천시장, 고윤환 문경시장, 김순호 구례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무원연금공단과 제천시는 상호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의 협력을 바탕으로 퇴직공무원의 귀농귀촌을 지원, 지역사회 활성화에 공헌할 수 있도록 공동노력을 약속했다.

또한, 협약을 통한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제주시에 운영하고 있는 ‘은퇴자 공동체마을’과 제천시에서 예비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업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와의 상호 인적교류를 통하여 제천시 귀농귀촌 인구증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공무원연금생활자의 모집 및 추천 ▷퇴직공무원의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우선 입주 및 교육 ▷퇴직공무원과 제천시와의 교류지원 ▷제천지역농산물 판매지원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의 교류 협력이다.

제천시는 공무원관리공단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제천시는 귀농과 관련한 은퇴자공동체 마을을 2019년도에 조성할 계획으로 있어 앞으로 지역 인구증가와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