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내년부터 인천교통공사와 협력사업 본격 추진..
지역

제천시, 내년부터 인천교통공사와 협력사업 본격 추진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8/12/13 13:45 수정 2018.12.13 13:49
관광․축제 홍보 및 농․특산품 이용, 휴양소 운영 등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와 2019년부터 관광‧축제 홍보, 농‧특산품 판매, 휴양소 지정‧운영,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9월 우호교류 협약 체결 뒤 실무회의와 현장확인 등을 통하여 협력사업의 세부 내용에 대하여 논의와 검토를 거친 바 있다.

먼저, 의림지, 청풍호, 월악산 등 제천시의 주요 관광명소와 제천국제 음악영화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등 주요축제를 인천도시철도역사 내 광고판을 활용하여 홍보한다.

그리고, 인천교통공사 및 인천도시철도역에서 제천에서 생산되는 주요 농산물과 약초 등 농‧특산품의 판매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제천 관내 리조트의 인천교통공사 임직원 휴양소 지정‧운영으로 임직원과 가족의 제천 방문, 숙박, 식사, 물품구입 등을 통하여 제천관광 및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제천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아울러, 인천교통공사는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와 함께 농번기에 제천시 지역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양 기관은 내년부터 추진되는 사업 이외에도 향후 추가 협력사업 발굴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며, “제천시와 인천교통공사 상호 간 우호교류 및 협력 증진을 통하여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