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천시, 청풍 케이블카 개장 전 식객업소 사전정비..
지역

제천시, 청풍 케이블카 개장 전 식객업소 사전정비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02/08 13:06 수정 2019.02.08 13:08
제천시 보건복지센터.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보건소(조종휘 소장)는 제천 관광의 획기적 전환기를 가져올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성공적 개장』에 대비해 대대적인 사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시에서는 합동점검반 2개 반을 편성, 청풍호반 케이블카 주변 식품접객업소 및 금성․청풍면 일원 숙박업소 등에서 이달 28일까지 지도․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케이블카 부지 일원 식품접객업소 및 식음료 판매시설 위생관리 ▲무허가․불법 식품접객행위 집중단속을 통한 식품사고 예방 ▲숙박업체 객실 및 침구류 등 청결 위생관리 ▲영업소 내 가격표 게시, 바가지 요금 근절 ▲‘머무는 관광 제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무허가․불법 영업행위 등 고의성이 있거나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 행정처분, 형사고발 등 관련 규정에 의거 엄중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성공적인 개장을 대비한 이번 점검을 통해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마음껏 누리고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점검기간 동안 심도 있는 위생 점검과 영업자의 자율위생관리 및 친절서비스 개선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