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국무총리 비서실장으로 5일 정운현씨가 공식 임명됐다. 지난 2일 총선 출마 준비를 위해 사임한 배재정 비서실장 후임이다...
<오늘의 역사>중년의 가슴에 11월이 오면청춘의 푸른 잎도 지고 나면 낙엽이라애당초 만물엔 정함이 없다 해도사람이 사람인 까..
▲ 지난 2010년 3월 10일 당시 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와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가 10일 오전 '진보대통합' 회동에서..
곶감의 노래(베란다 시렁에서 수군거리는 소리가 들려온다.한탄조의 독백같기도 하고신세타령의 노래같기도 한데백여덞 개의 곶감이 이구동성이다....
오늘의 역사, 감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게해주는 강력한 힘이고 행복의 조건이다11월4일 오늘은 과학수사의 날. 오늘은 점자의&nbs..
단원고 4.16 기억교실[뉴스프리존=김현무 기자] 제4기 민주시민교육 ‘기억과 약속이 모여 희망을 찾아가는 길’이 지난 3일&nb..
<오늘의 역사>11월3일 오늘은 학생독립운동기념일 1929년 오늘 광주학생독립운동 일어남, 전국194개교 5만천여명 참가 투옥580여명 무기정학2,3..
우리들의 영강, 그리고 낙동강_ 詩, 김석태민족의 등줄기인태백산 정기 받은 황지 천천(穿泉)에서,백두대간 탯줄, 문경 초점(草岾)에서,소백산 ..
너를 위한 노래기분이 가라앉는 날이면 에바 캐시디의 노래를 듣는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꾸밈음이 거의 없이 부르는 그녀의&n..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7회나는 창문을 조금 열어 놓았다. 바깥 공기는 차갑고 밤안개가 깔렸는지 촉촉해 보였다. 밤..
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 당하는 것이다 -풀라톤(BC428-348)-11월은 겨울의 첫 달이라 ..
꽃문살아끼던 액자를 떨어뜨려 귀퉁이가 깨졌다. 나무로 만든 것인데 아랫부분 왼쪽 모서리에 책이 펼쳐져 있고, 그 위에 작은&n..
오늘이 11월 1일, 뒤로 불어오는 바람,눈앞에 빛나는 태양,옆에서 함께 가는 친구보다 더 좋은 것은 없으리-에런 더글러스 트..
지혜의 시작은 그 대상을 정확한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다 [중국속담]어리석은 사람은 멀리서 행복을 찿고 현명한 사람은 가까..
▲ <사진 출처=KBS 화면캡처>“오늘(30일) 대법원 선고가 나오기까지 참으로 긴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일본 전범기업&nb..
▲일요일 양평 ⓒ뉴스프리존[뉴스프리존= 임병용 기자] 시인이자 영화배우, 덧붙이자면 교수로서의 삶을 살고 있는 백학기 씨 얘깁니다.“..
마침내 이루지못한 꿈은 무엇인가불붙는 가을산저무는 나무등걸에 기대서면내 사람아, 때로는 사슬이 되던 젊은 날의 사랑도눈물에 스척이는 ..
며칠이 지나도록 잊혀지지 않는 아니, 갈수록 뇌리에 선명하게 떠오르는 노랑나비 한 마리.그날 두문포에는 거센 바람이 휘몰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