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발표되는 차기 대선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연이은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골든크로스'를 이룬 것은 물론, 오차범위 밖으로까지 앞서 나가는 여론조사마저도 발표되며 국민의힘을 크게 당황케하는 모습이다.
[뉴스프리존 =모태은 기자] 내년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2021년을 정리하는 연말 정국에서 각 언론들이 조사 발표하는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오차범위 내에서 앞선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한달 전 조사에서 두 후보의 위치가 역전됐다. 이 후보의 지지율이 40%선을 넘어선 것도 주목할만하다. 이는..
[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3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경북을 방문한 자리에서 \"독재정부는 경제를 확실히 살렸는데 문재인 정부는 무엇을 했냐\"며 정부에 대한 성토를 20분 넘게 한 것에 대해 \"전향한 자의 애처로움이 느껴진다\"고 비판했다.심상정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임선대위원장 회의에서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에서 승승장구한 사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
[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30일 \"공공산후조리원 대폭 확충으로 산모와 아기 모두 안심하고 돌보겠다\"고 약속했다.이재명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산모와 아이가 적절한 산후 돌봄을 받도록 지원을 대폭 늘리겠다\"면서 이같이 내용을 담은 35번째 소확행 공약을 발표했다. ..
국민의힘 의원 66명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아들의 고려대 입학 과정에 대한 불공정 의혹을 제기했다가, 결국 착오가 있었음을 인정하며 꼬리를 내렸다. 민주당 측에선 국민의힘에서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를 한 만큼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며, 윤석열 후보의 공식사죄
[ =뉴스프리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 11월 19일 여의도 당사를 방문한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에게 \"한중관계가 5천 년 이상 된 관계이고, 1992년부터는 수교를 해서 내년이면 30주년\"이라며 \"집권하면 한중관계가 더 업그레이드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불과 한달 만에 한중 우호 ..
\"42.4% vs 윤석열 34.9%\'..오차범위 밖 골든크로스\" [=정현숙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지지율을 역전당하는 여론조사가 연속으로 이어지면서 위기에 빠진 모양새다. 아울러 윤 후보의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영남권 보수층에서도 ‘국힘 후보교체론’이 과반을 넘었다는 조사 결과가 29일 나왔다.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사과 시점인 26일을 끼고 진행된 여론조사 25~27일 이틀간 조사라 김씨의 사과가 되려 윤 후보의 지지율 상승엔 효과가 없었다는 풀이와 함께 김씨의 허..
[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9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정책토론에 대해 선을 긋는 듯한 발언을 많이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지금부터라도 토론회를 적극적으로 해야 된다고 본다\"고 후보간 토론회 찬성을 분명히 했다.안철수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대응 재원 확보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현재 원내정당에서 후보를 낸 정당이 네 곳이 있다. 그럼 최소한 거기라도 열심히 토론해서 국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러면서 \"앞으..
[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9일 \"주택 실수요자의 취득세 부담을 낮추겠다\"며 연일 부동산 민심을 공약하고 있다.이재명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유세는 적정 수준으로 높이고 거래세는 낮추는 것이 저의 부동산 세제 원칙\"이라며 세번째 \'무한책임 부동산\'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역대 정부마다 이 원칙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고 결과적으로 거래세와 보유세 모두 오르고 말았다\"며 \"특히 국세와 지방세를 관장하는 부처가 나뉘어 있고,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이해관계가 갈..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내 선대위원장을 사퇴하며 당내 파열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후보와 갈등설에 대해 \"후보와의 갈등 보다 선대위 운영방식에 대한 이견이 있었다\"며 \"제가 선대위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이 적어서 그런 것이지, 제가 후보와 반대되는 행동을 할 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28일 이준석 대표는 이날 홍석준 국민의힘 국회원이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주최한 ‘대한민국을 살리는 지역균형발전 모색 정책토론회’ 참석후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그는 \"특정인사의 부..
[ =뉴스프리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28일 전북을 방문하였다.10시 30분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11시 새만금살리기 공동협약식에 참석하여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과 해양.샹태관광의 중심지”로 변모시키겠다는 정책을 내놨다.이를 위해 첫째,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과 해양 생태관광 중심지로 만들고,둘째, ‘전북문화 리부트(재시동)’로 전북을 주4일제 시대의 1일 관광중심지로 육성하며,셋째, 전북 상용차 산업의 녹색전환을 국가주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심상정대선후보는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거대 양당의 후보..
[ =정현숙]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극우 성향의 인터넷 언론매체 \'데일리안\' 여론조사에서 나온 대선후보 지지도 결과를 두고 심각하다고 진단했다. 특히 국힘에 늘상 ..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집권시 대통령 배우자를 보좌하는 청와대 제2부속실을 폐지하겠다\"는 발언과 관련, \"김건희씨 허물을 덮기 위해 국가 시스템을 \'냄 맘대로 개편\'하는 것이 윤 후보가 말하는 상식인가\"라고 반문했다.임세은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후보 배우자의 형편에 따라 청와대 시스템을 흔드는 것은 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8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후보 측의 치열한 집안싸움에 대해 \"국민은 그만 보고 싶은 막장\"이라고 비판했다.신현영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으로 날 새는 줄 모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신 대변인은 \"(조수진 최고위원의) \'후보에게만 충성한다\'는 발언으로 당대표가 선대위를 뛰나왔는데도 사안의 엄중함을 깨닫기는커녕 또다시 당 대표 몰아내기에 돌입한 형국\"이라며 \"‘평론가 같은 발언을 자제하..
[뉴스프리존] 최문봉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대위 후원회장에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맡게 됐다.28일 민주당 선대위 권혁기 대변인은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후보가 정세균 후원회장과 함께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자금 모금과 운영으로 이번 대선을 공명선거로 치른다는 의지를 강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권 대변인은 \"정세균 후원회장은 한국 정치사에서 깨끗한 정치인으로 평가 받는다\"며 \"이번 정 세균 후원회장의 선대위 동참은 이재명 후보 선대위가 원팀을 넘어 드림팀으로 완성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 본지 \'20대 대선 무소속 후보와의 인터뷰\' 취재팀은 지난 23일 \'민족을 위해, 세계로, 미래로\'를 대선 슬로건으로 정한 무소속 김유찬 예비후보의 선거 사무실 \'도전캠프\' 에서 김 후보를 만났다.이날 김유찬 예비후보와의 인터뷰는 현안 정책 이전에 후보가 생각하는 사회 주요 현안에 대한 \'생각, 철학\' 에 대해 들어 보았다.김유찬 예비후보의 \'도전캠프\'는 구체적 정책ㆍ공약에 대해 다가오는 신년에 \'출정식\'을 한 뒤 발표를 할 예정에 있기 때문이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조회 수 1,729,680회 \'좋아요\' 추천 15만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조회 수 1,234,831회 \'좋아요\' 추천 2.7만 [ =정현숙 기자] 28일 11시 30분 현재 구독자 168만의 국내 최대의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신과 함께\'에서 업로드한 양당 대선후보 대담 조회 수와 \'좋아요\' 추천 수다. 불과 3일 만에 300만 명이 시청했다. ..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27일 \"민주당은 쇄신해야 하지만 민주당다움을 훼손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이낙연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서 \"우리 위원회가 민주당의 민주당다움을 살리고 키우도록 돕는 일에 힘쓰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전 대표는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시대에 맞게 살려가는 쇄신이어야 한다고 믿는다\"며 \"당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민주당으로 발전해가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그는 \"코로나 위기가 다시 심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27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토론하면 결국 싸움밖에 안 나온다"면서 TV토론에 대해 거부하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각본대로만 말하겟다는 것이다. 권위주의 시대를 흠모하는 후보답다"고 비판했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7일 33번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으로 \"피임과 임신 중지에 관한 건강보험 보장성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이재명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전 생애에 걸쳐 아이를 갖거나 갖지 않거나, 낳거나 낳지 않거나의 기로에 서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안전하고 건강할 권리를 보장받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며 이같이 약속했다.이 후보는 \"다양한 피임 시술법이 개발되고 있으나, 주로 피임이 아닌 치료가 목적일 때만 건강보험이 적용된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