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심상정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과 해양 생태관광 중심지..
정치

심상정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과 해양 생태관광 중심지로"

양승무 기자 korkarate@naver.com 입력 2021/12/28 17:07 수정 2021.12.29 12:12
전북 표심잡기에 나선 정의당 심상정 후보, 윤석열과 이재명에 이어 전북방문

[전북=뉴스프리존] 양승무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28일 정의당의 '불모지' 전북을 방문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11시 새만금살리기 공동협약식에 참석하여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과 해양·생태관광의 중심지”로 변모시키겠다는 정책을 내놨다.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과 새만금살리기공동협약식에 참석한 정의당 심상정 대선주자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과 새만금살리기공동협약식에 참석한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사진=양승무 기자)

이를 위해 첫째,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과 해양 생태관광 중심지로 만들고, 둘째, ‘전북문화 리부트(재시동)’로 전북을 주4일제 시대의 1일 관광중심지로 육성하며, 셋째, 전북 상용차 산업의 녹색전환을 국가주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거대 양당의 후보들이 사법적, 도덕적 검증은 마무리가 돼야 하고, 이제 본격적인 비전 경쟁에 나서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이어 심 후보는 전북지역 자동차부품업체 간담회와 전주MBC, KBS전주방송 인터뷰와 함께 이날 오후 5시30분 군산의료원 파업농성장 방문 및 근로자 간담회 일정으로 전북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2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