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재명 후보, 후원회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영입..
정치

이재명 후보, 후원회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영입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21/12/28 11:30 수정 2021.12.28 13:29
이낙연 합류 이후 호남 비롯한 민주당 전통적인 지지층 결집에 청신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대위 후원회장을 맡게 됐다.(사진=연합뉴스)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대위 후원회장을 맡게 됐다.(사진=연합뉴스)

[뉴스프리존] 최문봉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대위 후원회장에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맡게 됐다.

28일 민주당 선대위 권혁기 대변인은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후보가 정세균 후원회장과 함께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자금 모금과 운영으로 이번 대선을 공명선거로 치른다는 의지를 강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대변인은 "정세균 후원회장은 한국 정치사에서 깨끗한 정치인으로 평가 받는다"며 "이번 정 세균 후원회장의 선대위 동참은 이재명 후보 선대위가 원팀을 넘어 드림팀으로 완성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민주당 중앙선대위는 경선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와 경쟁했던 이낙연 전 대표가 전날 국가비전과 통합위원회(비전위) 공동위원장으로 등판한데 이어, 정세균 전 총리까지 후원회장으로 나서며 진정한 '원팀' 퍼즐이 완성됐다.

또한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가 각각 전남, 전북에서 탄탄한 지지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이재명 후보가 호남을 비롯한 민주당의 전통적인 지지층 결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