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기획재정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 국가채무 증가 속도가 빨라 재정수지가 우려스럽다” 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16일 열..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청와대에서 제7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일자리 회복을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총력대응해 달라"고 강력히 지시했다.ⓒ청와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일자리 상황이 심각..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설날 연휴 첫날인 11일 청와대 관저에서 각계 국민들 8명과 영상통화를 갖고 이들을 격려하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문재인 대통령은 설 명절 첫날인 11일 청와대 관저에서 각계 국민 8명과 영상통화를..
국내 최대 쪽방촌을 찾은 변창흠 국토부장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은 5일 서정협 서울시 권한대행,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함께 서울역 주변 국내 최대 쪽방촌을 방문해 ‘서울역 쪽방촌..
출근하는 김명수 대법원장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김명수 대법원장은 4일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가 공개한 녹취록과 관련해 불거진 거짓 해명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날 김 대법원장은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9개월 ..
홍성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정무위, 세종시갑)은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계부처 장관 등 국무위원들이 참석하는 4일 대정부질문에서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월 23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청와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14일 만에 한미 정상 통화를 갖고 '한반도 평화'를 강조하며 한미동맹의 굳건함..
변창흠 국토부장관은 4일 정부의 25번째 부동산대책을 발표했다. 이날 변창흠 장관은 "4년내 서울 32만호 등 전국 83만 6천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정부는 오는 2025년까지 서..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청와 대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북한에 극비리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는 주장과 ‘이적행위’ 표현에 유감을표명하며 강력한 법적대응을 취하겠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모두 발언을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에서 박범계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자 26일 박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검찰이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이진석 청와대 상황실장을 기소하기로 잠정 결론을 내린것으로 전해졌다. ..
사진: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국가인권위원회는 고 박원순 시장에 대한 '성희롱' 직권조사 결과 성적언동은 성희롱으로 ‘인정’ 된다고 밝혔다. 25일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는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강조했다.ⓒ청와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미국 46대 대통령에 취임한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한국은 자유를 향한 미국의 길을 항상 신뢰하며, 굳건한 동맹으로 한반도와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새 외교부 장관에 정의용 대통령 외교안보특보(왼쪽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을 내정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문재인 ..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법무부와 검찰 갈등과 관련해 "송구스렇다. 그러나 윤석열 검찰총장은 문재인 정부의 사람이다"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서울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문재인..
"국민 공감대 형성 대전제..오히려 국민 통합을 해치는 결과가 될 것" "과거의 잘못 부정하고, 재판 결과 인정하지 않아..사면 요구 받아 들이기 어렵다" [정현숙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후 네 번째 신년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