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2일 함미 저수심 이동 및 그 이후의 정황과 관련하여 2017년 11월 14일 항소심 제8차 공판에 ..
사람들에게 생소한 잃어버린 조선의 영토 녹둔도, 1889년 함경도의 한 관리가 고종에게 급한 전갈을 보냈습니다. ‘러시아 군..
4.16세월호참사 추모조형물 제막식 1부가 진행되는 가운데 단원고 합창단이 추모가를 부르고 있다.[뉴스프리존,안산=김현무 기자] 세월호 참사 1..
1. 반복되는 대형 해난사고에도 교훈을 얻지 못하는 정부 당국‘제3의 부표’ 위치에서 美7함대 잠수팀들이 작업하거나 준비하..
[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언론 인터뷰에서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투입을 막고 있다'고 발언해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
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2회요즘이 어느 시대인데 자기 성에 갇혀서 편협하게 대하는 것일까! 그녀는 이상한 병의 포로가 ..
▲ 청량리 588 지금의 모습, 이것은 오히려 정부가 불법 성매매를 묵인하는 방종이 아닐까.[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서울 ..
지금까지 천안함 ‘충돌’에 대하여 열네 편의 글을 통해 상세히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독자님들께서 ‘그러면 무엇과의&nbs..
국방부는 단 한 번도 스스로 ‘증거인멸’ 행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 적이 없습니다. 너무나 자주. 수시로...
1. 일본의 협박에 굴복하여 강화를 맺을 경우 일본의 한없는 탐욕을 어떻게 충족시켜 줄 것인가?2. 양국간의 교역에서 그들의&..
혹시 평화의 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름부터가 우리나라의 안보 관계를 왠지 떠올리게 하는데요평화의 댐은 북한이 금강산댐을 건설하자, 수..
<오늘의 역사>해 저무는 소양강에 황혼이 지면~ 하는 국민 가요 소양강 처녀 노래는 다들 아실껍니다.여기서, 소양강은 어디에..
우주 끝이 너무 멀어 짙푸르던 하늘바람 불듯 계절 가듯 어느새 사라져제2회 낙동강발원지초점문화제의 날설경으로 새재는 미(美)의 극치였네..
권화빈 시인 낭만에 젓다 / 고경하 기자[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경북 안동 시민운동가에서 민중문화로 최근 독서운동가로 활발하게 ..
▲ 윤재승 회장의 갑질이 폭로되었다(사진=YTN)[뉴스프리존= 안데레사 기자] 기업 오너의 ‘갑질행태’가 또 다시 도마에 올랐다...
미국의 화가이자 작가, 타샤 튜더(Tasha Tudor)는 버몬트 주의 산골 마을 농가에서 정원을 가꾸며 자급자족한 것으로 유명하다.&..
▲ 박정태 이사장은 지난해 대선 당시, 부산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유세에 동참해 화제가 됐다. 함께 부산갈매기를 부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