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새 원내대표에 ‘원박(원조 박근혜계)’으로 분류되는 대구 출신의 3선인 유승민(대구 동을) 의원이 2일 당선됐다. 원내대표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에는 비박계(비박근혜계)로 간주되는 경기 출신의 4선인 원유철 (경기 평택갑) 의원이 선출됐다. 유 의원은 정책과 정무 능력을 두루 겸비한 3선 중진이다. 2007년 대선후보 경선 때부터 박근혜 대통령을 도운 ‘원박(원조 친박근혜)’으로 분류된다. 현재 친박 주류측과는 상대적으로 소원해 ‘탈박(탈 친박..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건방지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경남도내 교육장들이 강한 유감을 표했다. 경남지역 18개 시·군교육장은 29일 창원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장협의회를 갖고 전날 홍 지사의 발언에 대해 성명을 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홍준표 지사가 김해시청에서 경남교육의 원로인 성기홍 교육장에게 행한 ‘지사가 말하는데 중간에서 건방지게 자르느냐’는 발언에 충격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누적 관객 1200만명을 돌파한 영화 ‘국제시장’ 관람에 앞서 윤제균 감독과 출연 배우 등 영화 관계자들을 만나 “남해 독일마을도 작년이나 재작년이나 똑같은 독일마을인데 문화콘텐츠로 인해 찾는 분이 늘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영화나 드라마는 연관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굉장히 큰 대표적인 창조경제산업”이라고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국제시장이 상업영화 최초로 모든 스태프가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해 법정 근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직접 전투기 조종 훈련까지 하는 등 공군을 챙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빈약한 군수 지원 때문에 실전 훈련이 부족한 상황. 심각한 연료 부족 현상을 그대로 드러낸 한 공군 훈련 영상이 화제다. 최근 북한 조선중앙TV는 김 제1위원장이 공군부대를 시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북한 조종사들이 김 제1위원장 앞에 도열한 가운데 손에 들고 있는 물건이 눈에 띈다. 바로 모의 표적기와 장난감 전투기. 바닥에는 산과 강 등 지형을 묘사한 지도가 그려져 있다. 북한 조종사들은 장난감 전..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으로부터 이륙 직전 항공기에서 쫓겨난 박창진 사무장이 극심한 스트레스로 병가를 한 달 연장했다. 대한항공 측은 “박 사무장이 이달 말까지 병가를 연장했다”면서 “정신치료가 더 필요하다는 내용의 진단서를 회사에 냈다”고 4일 말했다.박 사무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자신이 이번 사건으로 공황장애 증상을 앓고 있다면서 밤에 잠을 못 이루고 환청에 시달린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그는 지난달 5일 미국 뉴욕발 인천행 대한항공 여객기 안에서 일등석 마카다..
중국 정부가 인권 침해 논란이 끊이지 않던 사형수 장기 적출과 이식을 올해부터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중국라디오방송의 인터넷판인 중국광파망(廣播網)은 올해 1월1일부터 중국의 장기 이식이 더는 사형수 장기에 의존할 수 없게 됨에 따라 큰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2일 보도했다. 이에 대해 중국 의료계는 자국에서 매년 장기 이식이 필요한 환자 수가 30만 명에 달하지만 실제로 장기를 이식받는 이는 1만 명에 불과한 현실을 지적했다.이마저도 민간의 자발적인 장기 기증이 아닌 사형수의 장기를 음성적으로 분배·이식하..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최근 다시 눈썹을 짧게 자른 이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4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온라인판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 제1위원장은 지난 1일 신년사 때 이전보다 상당히 짧은 눈썹을 하고 있었다. SCMP는 2011년 김 제1위원장의 아버지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이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를 만났을 때 상당히 짧은 눈썹을 하고 있었다며 김 제1위원장이 아버지를 흉내 내려고 눈썹을 밀었을 수 있다고 전했다.작년 건강 이상설과 자신의 암살을 다룬 영화 배포 등으로 어려운 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