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이 몸소 실천하신 애국정신의 혼을 담아 평화통일의 디딤돌로 삼고자 작지만 뜻 깊은 행사를 갖고자 했습니다.” 12월 28일 서울 종로3가 국악한마당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제7회 특별송년..
“‘음미하기에 알맞은 차를 건네자’하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자 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사고의 다양성을 견지하고 삶의 여유와 수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동양 고전의 전통적 지혜는 날이 갈수록..
“지나온 삶에서 인간다운 정(情)을 노래하고 싶었다. 살아 있는 이 시대를, 적어도 내가 살아온 것을 고발하거나 대변하기 위한 시작(詩作)이었다.” 물질적 풍요와 발전, 그리고 저하 등의 부침을 겪으면서 노동현장에서 느낀 소회..
“주민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에 공직자들이 좀 더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봅니다.” 경기 의왕시 초평동 거주 정순호(72) 의왕시 4-H지도자협의회 부회장(의왕농협 전 이사)는 최근 주민들과 함께 도로를 개설하고, 포장을 하는가 하면 전봇대..
‘그리움의 서정성’을 노래하는 박춘희(朴春熙·사진) 시인이 첫 시집 ‘언어의 별들이 쏟아지는’을 펴냈다. 자연과 인간애에 바탕한 맑은 심성이 진하게 배어 있다. 시의 이미지가 서정의 물결로 흐르..
[뉴스프리존= 황종택 대기자] “건강을 다지고, 상쾌한 초가을 바람을 쐬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둘러보는 게 너무 좋습니다.” 경기 의왕시 부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경록, 간사 김규훈)가 21일 주최한 ‘제4회 가족과 함께하..
아천문화교류재단 장연수 이사장과 문화예술단원들이 지난 5월 필리핀 카비테주 트라스 마르티레스시에 있는 한필친선병원 병원장이자 주 보건국장인&nb..
‘난중일기’ 문학적 가치 재조명 큰 관심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과 효행정신이 살아 숨&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