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이준석 기자= 2021년 연말, 사회석 짙은 작품 연극 "2인실"과 연극 "무간도"가 무대에 오른다. 두 작품은 극단 집안싸움(대표 이준석)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1년 문예진흥기..
[뉴스프리존] 이준석 기자=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은 극단 화살표(대표 정세혁)이 연극 ‘팩트’를 대학로 소극장 후암스테이지에 올렸다. 극단 화살표는 지난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우리의 근 현대사를 안중근과 그의 아들 준생의 삶을 담은 연극 "준생"으로 독립운동가의 안타까운 이면을 조명해 찬사를 받은 바 있다. 극단 화살표의 연극 '팩트'는 올해 마지막 작품이다. 연극 '팩트'는 '명백한 사실이 부정된다..
[뉴스프리존] 이준석 기자= 3·1운동 102주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2주년, 10월9일 제575돌 한글날을 맞아 열린 ‘제3회 말모이연극제“가 성료되었다. 예술계는 코로나19 확산 위험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큰 시기를 겪고 있다. 말모이연극제 또한 올해 3년차를 맞으며 행사를 알차게 준비를 했지만 예정된 지방 순회공연도 취소되고 단체관람도 못하게 되었다. 폐막식은 10.29.금요일에 후암스테이지에서 시상식도 겸하여 소박하게 치러졌다. 이자순 조직위원장은 &ldquo..
[뉴스프리존] 이준석 기자= 제3회 말모이연극제가 지날달 14일부터 열려 축제의 중반을 달리고 있다. '아이고 쌤통이다!' 라는 뜻을 가진 제주도 부문의 “제나 잘콴다리여!”를 개막작으로 충청도부문 “왕이 된 허수아비”, 충청도부문 “외출”, 강원도부문 “홀아비 형제”, 전라도부문 “행복한 칠월”, 이북 부문 “냉면이 먹고 싶어서”가 무대에 올랐다. 말모이연극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