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제6회 응답하라 사천 신춘마라톤대회’ 개최..
지역

사천시“제6회 응답하라 사천 신춘마라톤대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27 09:45 수정 2019.02.27 09:47
‘제6회 응답하라 사천 신춘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10일 오전 9시부터 사천시 초전공원에서 열린다.ⓒ사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는 한려해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달리는 매력적인 코스로 구성된 ‘제6회 응답하라 사천 신춘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10일 오전 9시부터 사천시 초전공원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마라톤 인구의 저변 확대, 시민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개최되는 신춘마라톤대회는 사천시의 자랑인 첨단항공우주산업의 웅장함과 사천만의 아름다운 해안로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덕분에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남 인근지역의 마라토너는 물론 전국 2,000여 명 마라톤 마니아들이 참여할 정도로 폭넓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포테인이 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으로 선정된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마라톤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가족에게 배번만 제시 할 경우 1인 3,000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탑승할 수 있다 주요 코스는 사천 초전공원을 출발해 –사천만 해안도로- 선진리성- 사천대교- 대포항 등을 거쳐 초전공원으로 돌아오는 환상의 코스를 달리게 된다.

이번 대회는 30㎞코스, 하프코스, 10㎞코스, 5㎞코스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남해안의 청정 해안을 바라보며 달리는 이번 마라톤 코스는 엘리트 선수들과 동호인들에게 대회 코스의 최적지로 많은 호응을 받아왔으며, 올해도 대회 코스구간의 정비를 통해 달림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