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전남=전병준 기자] 전남 해남군은 군정의 특정한 주제에 대한 군민들의 제안을 모집하는 공모제안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올 상반기에는 관광과 인구 대책에 관한 주제가 미리 선정된 가운데 매달 1~2개에 걸쳐 군민 아이디어와 각종 제안들을 받을 예정이다.
각 월별 공모 주제는 ▲3월 해남군 관광슬로건과 1박2일 추천여행 코스 ▲4월 인구 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 ▲5월 송호해변 여름축제 아이디어 ▲6월 관광기념품 개발 아이디어, 농수산물 먹거리 축제 아이디어 등이다.
접수된 제안은 해당 부서 자체 평가와 해남군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시상등급이 결정되며,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를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참여자에 대해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평소 생각해왔던 관광, 인구정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제안에 대해서는 소중히 검토해서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공모 제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와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군 홈페이지또는 국민신문고에 신청・접수하거나, 제안신청서를 작성해 해남군청 기획실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