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해군향토장학회,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이어져..
지역

남해군향토장학회,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이어져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3/05 16:37 수정 2019.03.05 16:48
남해읍 이세규 3백만원, 보물섬잔디영농조합법인 1백만원, KB손해보험 남해지점 1백만원, 남해읍 김춘자 1백만원
향토장학금 기탁자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경남 (사)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는 지난달 27일 남해읍 이세규 씨가 3백만원, 보물섬 잔디영농조합법인(대표 서태열), KB손해보험 남해지점(지점장 홍혜정)과 남해읍 김춘자 씨가 각각 1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해농협장과 남해읍새마을협의회장을 역임한 이세규 씨는 “그 동안 지역을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해왔다”며 “이번 기회에 더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태열 보물섬 잔디영농조합법인 대표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후학 양성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앞으로도 여력이 되면 꾸준히 기탁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보물섬 잔디영농조합법인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3번의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홍혜정 KB손해보험 남해지점장도 “지난해 남해지점이 우수지점으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을 지역에 환원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남해읍 김춘자 씨도 “팔순을 맞아 내 손녀와 손자 같은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기탁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