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순창군, 국가안전대진단 실시...348개소 점검..
지역

순창군, 국가안전대진단 실시...348개소 점검

김병두 기자 입력 2019/03/07 23:29 수정 2019.03.07 23:32
자율점검표 1만1000부 배포
▲순창군이 다음달 19일까지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사진제공=순창군)

[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이 다음달 19일까지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해당 시설물 현장점검 및 군민 참여 자율안전점검 정착에 나선다.

이번에 추진하는 현장점검은 348개소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위험시설물 관련 민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통해 점검결과를 공개하고 책임실명제를 정착화해 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점검대상 및 점검결과에 대해서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체계적으로 이력을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순창군은 시설물 점검에 주력하는 한편 일반주택과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에 자율점검표 11,000부를 배포하여 군민 스스로가 안전점검을 생활화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신문고를 통한 신고 활성화 등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안전점검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홍보도 병행 추진한다.

순창군 한경엽 재난안전과장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외에도 수시로 안전에 이상이 없도록 점검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며 “군민들도 안전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는 즉시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해 달라”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