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아동·청소년 5대폭력 예방 앞장..
지역

산청군 아동·청소년 5대폭력 예방 앞장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3/11 11:06 수정 2019.03.11 11:08
건가·다가 지역 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육
산청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아동·청소년이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5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한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건가다가는 11일 도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2019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5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운영과 성매매 여성폭력 근절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5대 폭력은 가정폭력, 학교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를 말한다.

아동·청소년에 대한 예방교육을 통해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교육은 전문강사를 파견해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성교육 체험활동으로 생리주기 팔찌 만들기를 함께 진행한다.

산청군 건가다가센터 관계자는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산청군청, 산청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한 연대 캠페인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