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가꾸기 사전교육 실시..
지역

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가꾸기 사전교육 실시

하경설 기자 입력 2019/03/17 19:22 수정 2019.03.17 19:30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 교육
▲화순군은 지난 16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프리존, 전남=하경설 기자] 전남 화순군이 가족과 함께 행복을 가꾸는 힐링 텃밭을 분양하고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를 사전교육을 시행했다.

17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지난 16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에서는 텃밭 설계, 작물 선택 요령, 밭 갈기, 이랑 만들기 등 텃밭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참여자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화순군은 텃밭을 가꾸는 도시민과 귀농·귀촌인에게 텃밭 길잡이가 될 ‘맛있는 텃밭정원 가꾸기’를 배부했다. 이 책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제작했다.

화순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 1898㎡ 부지에 힐링 가족 텃밭을 조성해 1가정 당(1구좌) 16.5㎡(5평) 규모의 텃밭을 분양했다. 전체 72구좌를 분양했다.

화순군은 참여 가족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농촌 생활을 체험할 뿐 아니라 직접 먹거리를 가꾸는 재미와 행복을 나누는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이 농업을 이해하고 가족 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소통과 공동체 공간이 될 것이다”며 “친환경 먹거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애가 회복되는 힐링 체험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