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포시, 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지역과 공생하는 기업..
지역

김포시, 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지역과 공생하는 기업환경 만들어야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3/20 10:18 수정 2019.03.20 11:26

[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김포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기업인과의 간담회에서 내 소재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환경애로를 해소하고 기업의 환경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해결방안 모색 등의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는 18일 중소기업 환경애로 해소를 위한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김포시청>

기업 측에서는 환경관리에 대한 인식 부족과 관리소홀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아 기업활동이 크게 어렵다면서 사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교육을 통해 충분한 공감대 형성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시에서는 대기환경보전법 등 환경오염 관련 법령이 강화되면서 지도단속이 강화된 것은 사실이나, 환경관리 및 개선에 대한 사전교육 등을 통해 계도와 단속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며, 기업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기업별 환경애로에 대한 현장 맞춤형 지원 및 개선 방안 지원을 통해 기업의 환경개선의 적극적인 투자 및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는 경기도 내에서 공장등록 수가 3위에 달하며 그동안 양적인 팽창을 해 왔으나 기업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개선의 노력은 미흡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제는 지역 주민과 공존, 공생하는 기업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할 시기라고 강조하고 시에서도 이를 위해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